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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소비자이슈] 한국GM·포드 등 총 5개 차종 830대 리콜 실시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7.10 18: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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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 한국 GM 카마로 483대 조향장치 불량 등 무상수리 진행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0일 한국GM, GM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 및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5개 차종 83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밝혔다.

한국GM에서 수입판매한 카마로(483대) 및 GM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에서 제작하여 판매한 캐딜락(191대, ATS/CTS)은 전동식 조향장치 내 토크 센서 커넥터 핀 조립불량으로 운전자가 저속 주행 시 조향핸들이 무거워지는 결함이 발견됐다.

카마로는 지난달 28일부터 한국GM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토크센서를 포함한 전동식 스티어링 기어로 교체가 진행되고 있고 캐딜락은 오는 12일부터 캐딜락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Explorer(5대)는 뒷바퀴 부품이 파손되어 주행중 소음, 비정상적인 조향 및 차량의 제어가 어려워 충돌 사고 위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차량은 오는 12일부터 포드 전국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이륜자동차 야마하 CZD300A(151대)는 앞바퀴 브레이크 작동 손잡이의 강성 부족으로 일정 이상의 힘이 가해질 경우 작동 손잡이가 파손되고 브레이크 작동이 불가능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지난 9일부터 한국모터트레이딩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GM(080-3000-5000), GM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080-3000-5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 한국모터트레이딩(02-878-71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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