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9.1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대상그룹 임직원,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 진행
  • 이의진 기자
  • 승인 2019.07.10 14:18:20
  • 댓글 0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 ⓒ대상그룹

- 전 그룹사 임직원 동참...헌혈 수급 안정 위해 올해까지 14회째 진행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대상(대표 임정배)이 10일 서울 신설동 본사에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열고,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철이 맞물려 헌혈자 수가 급감하는 여름철, 안정적인 혈액 확보에 보탬이 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까지 헌혈증을 기부한 임직원 수가 3,900여 명에 이른다.

올해도 전 그룹사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혈액 확보에 힘을 보탰다.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는데, 헌혈증을 기부한 임직원 중 추첨을 통해 총 140만 원 상당의 종가집, 초록마을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7월 한 달 간 진행되며, 기부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된다.

한편, 최근 헌혈건수가 지속해서 급감하고 있는데 이는 주요 헌혈층인 1020세대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것과 해외 여행 증가 등이 원인으로 보인다. 해외유입 혈액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한 달이 지나야 헌혈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상그룹은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그동안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14년째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의진 기자  srtimes0311@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