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스포츠 스폰서십의 이해

■ 이재우 지음 | 스포츠/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08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다양한 스폰서는 스포츠 산업을 촉진하는 역할을 넘어 거대한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가는 핵심적인 견인차가 됐다.

이제 스폰서가 없는 스포츠는 생각할 수도 없으며, 심지어 생존이 불가능할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디어 기술의 발달에 부응해 이제 기업들은 자신들의 존재를 스포츠를 통해 알리려는 전략적인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스폰서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 책은 스포츠 스폰서십의 성립 배경, 스폰서십 파이낸싱, 스폰서십 제안과 계약 및 관리와 스폰서 사례 등 스포츠산업에서 스폰서의 핵심적 존재감과 역할, 운영 등을 폭넓게 설명해 제반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준다. 

이 책은 ▲스폰서십의 성립 배경 ▲ 스폰서십의 체계 ▲기업의 스폰서십 니즈 ▲스폰서십의 확장  ▲스폰서십 파이낸싱  ▲스폰서 대상 기업 탐색  ▲스폰서십 제안  ▲ 스폰서십 계약   ▲스폰서십 관리 ▲쿠어스의 스폰서 참여 조건드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