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크릴 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 6, 9 그리고 필수아미노산, 단백질, 아스타잔틴을 함유하여 풍부한 영양성분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남극 크릴 오일은 높은 오메가3 함유량으로 유럽연합(EU)에서 노벨 푸드로 승인받기도 했다. 크릴 오일 속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슈퍼 비타민E라고 불리기도 하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크릴 오일의 원료인 크릴은 청정 지역인 남빙양에서 주로 서식하며 해양 생물들의 먹이 주 공급원으로서 남극 해양 생태계의 중심에 있다. 크릴을 먹고 사는 바다생물들은 크릴의 풍부한 영양 덕분에 건강을 유지하기도 하고,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있다. 크릴 오일은 크릴의 효능과 더불어 혈관청소부라 불리며 지방을 녹이는 오일로도 유명하다.

크릴 오일은 일반 생선 기름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10~15배나 높다. 그 이유는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크릴 오일 속 인지질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체내 세포막이나 뇌세포 속의 인지질과 같은 것으로,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을 동시에 가진 막이다. 이 막으로 인해 지방을 물에 잘 녹도록 전환시켜 흡수하지 않고도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온몸에 영양분을 빠르게 흡수시킬 수 있다. 크릴 오일은 동맥경화 및 고혈압을 예방하기도 하고 이미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운 날 온도가 상승하며 신체에도 변화가 오기 마련이다. 혈압 상승이나 어지럼증을 느끼기도 하는 무더위에 더위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녁에 가볍게 맥주 한 잔을 택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여름철 피로도도 점점 높아지고 체내에 축적된 지방과 혈관에 쌓인 지방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라면 가볍게 크릴 오일을 접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크릴오일을 고를때에는 안전과 위생에 신경 쓴 브랜드를 선택하길 바란다. PTP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인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캡슐은 하루 한 알 간편하게 섭취하면되는 제품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