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네이처드림

- 혈관관리 및 다이어트 등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 받아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크릴은 남극 해양 청정 지역인 남빙양 생태계의 중심에 있을 정도로 그 영향력이 막대하다.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한 크릴을 먹고 사는 바다 생물들은 크릴의 풍부한 영양 덕분에 영양분을 공급받기도 하고, 혈관질환을 예방하기도 한다.

크릴 오일이란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혈관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며 지방을 녹이는 오일로도 유명해 혈관관리 및 다이어트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 오일 안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단백질, 아스타잔틴, 그리고 오메가 6, 9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남극 크릴 오일의 높은 오메가3 함유량은 유럽연합(EU)에서 노벨 푸드로 승인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서 슈퍼 비타민E라 불리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크릴 오일은 일반 생선 기름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10~15배나 높다. 그 이유는 인지질이 없는 일반 생선 오일 오메가3는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위에서 물에 잘 녹도록 변환된 후 흡수가 진행되는 데에 반해, 인지질을 함유한 크릴 오일은 이러한 과정 없이 바로 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크릴 오일은 혈관에 쌓인 지방을 흡수시키며 동맥경화 및 고혈압을 예방하기도 하고 이미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가오는 본격 여름철 건강관리 또한 유의해야 한다.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체내에서 위기 신호로 감지하며 지방을 붙잡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바른 식습관과 영양 보충은 필수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칼로리를 인위적으로 억제하는 타 식품보다도 크릴 오일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면서 지방까지 잡는 지원군이니 다이어트 영양제로 주목받을 만하다. 

크릴 오일을 고를 때에는 안전과 위생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오일 성분은 산패가 쉽기 때문에 PTP 개별 포장 및 필로 봉투로 포장되어 공기로부터 노출 위험을 최대한 막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일 추출 과정 후 불순물이 들어가지는 않았는지 시험 성적을 통과한 업체를 찾는 것이 건강식품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본격 여름철 건강관리는 크릴 오일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