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콘서트 2019’ 프로그램. ⓒ한화
▲'불꽃콘서트 2019’ 프로그램. ⓒ한화

- 다음달 15일까지 프로그램 참가 접수 가능

- 인문학, 산업트렌드, 창업법률, 비즈니스 등 토크콘서트 진행

- 강연 내용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채널을 통한 공유 및 확산 유도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한화그룹이 창·취업 준비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자 ‘불꽃콘서트 2019’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되는 불꽃콘서트는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창·취업 준비생들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강연 주제로 선정, 관련분야 최고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스포츠 등 5가지 주제로 참가자들과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불꽃콘서트는 창ㆍ취업 준비생들의 니즈와 선호도를 반영해 강연 주제를 선정했다. 자기계발 및 소양 함양을 위한 ‘인문학 분야’, 유망산업 트렌드 분석 및 사업 통찰력 제공을 위한 ‘산업트렌드 분야’, 창업을 위한 법률 컨설팅 노하우 전달을 위한 ‘창업법률 분야’, 스타트업 운영관련 실질적 정보 전달을 위한 ‘비즈니스 분야’ 등 4가지 주제를 테마로 7~8월 중 총 4회에 걸쳐 각 분야 최고의 전문 강사진들과 함께 진행한다.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참가자 모집사이트를 통해 매 회차별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간단한 참가신청 정보와 함께 강연을 듣고 싶은 이유 등을 기재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 기간에 맞춰 SNS을 통한 사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화 불꽃스토리 페이스북에 접속, 불꽃콘서트 예고편 영상을 SNS에 공유하고 해시태크를 함께 달거나 공유한 게시글 URL을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최선목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사장은 “창·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들이 함께하는 만큼 세상을 보는 시각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4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불꽃콘서트 강연을 현장에서 접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해 풀버전 영상, 참가자 Q&A 등을 콘텐츠로 제작,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