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국제캠퍼스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달콤커피
▲경희대 국제캠퍼스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달콤커피

- 합리적인 가격, 앱을 통한 비대면 주문 등 실용적인 밀레니얼 세대 ‘취향 저격’

- 대학가를 비롯해 주요 기업 사내 카페, 백화점 및 복합몰 등 로드상권에서도 인기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미래형 로봇카페 ‘비트(b;eat)’가 밀레니얼 세대의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가 커피문화를 스마트하게 바꿔가고 있다.

다날의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로봇카페 비트(b;eat)가 경희대, 성균관대, 인천대 등 주요 대학가에 입점해 본격적인 밀레니얼 고객 맞이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달콤커피의 카페 운영 노하우와 첨단 IT기술이 융합된 혁신적인 카페 솔루션인 비트는 달콤커피 프랜차이즈 매장과 동일한 최고급 원두로 만든 음료를 커피 전문점 대비 절반 수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는 전용 앱인 ‘비트커피’를 통해 언택트(Un–Contact: 비대면) 방식으로 메뉴를 주문하고, 완성 시간에 맞춰 음료를 픽업하는 등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가능해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고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저격’ 카페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출시된 비트2E의 경우 고객 기호에 맞는 47가지 메뉴를 제공하며, 시간 당 120잔의 음료를 서비스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성균관대 도서관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달콤커피
▲성균관대 도서관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달콤커피

현재 경희대학교(서울 및 국제캠퍼스)와 성균관대는 도서관, 인천대학교는 학생식당 건물에 비트가 자리잡고 있다. 로봇카페의 특성상 24시간 운영이 가능한데다, 언제 어디서나 앱으로 주문하고 완성 알람에 맞춰 줄을 설 필요없이 음료를 받을 수 있어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식사 후 커피를 찾는 바쁜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비트는 별도의 카페를 위한 공간이나 인테리어, 인건비 등 부대비용 없이 간편한 조립공정으로 2~3일 내 설치가 가능하다. 또 유지관리에 필요한 별도 인력 없이 무인화되어 24시간 유동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교내 설치에 장점으로 꼽힌다.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는 “비트는 바쁜 직장인들은 물론, 모바일 앱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최적화된 카페 서비스로 기존 사내 카페와 백화점, 복합몰 등 로드상권에 이어 최근 대학가에도 로봇카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며 “도서관 등에서 24시간 운영이 가능한데다,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해 학교를 비롯한 공공기관에서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달콤커피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서현 본사 인근 JS호텔 2층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정기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달콤커피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사업설명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달콤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