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오메오
▲ⓒ메오메오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전라북도 군산은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지, 일본식 건축물이 밀집되어 있는 근대문화 여행지다.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적절한 여행 명소이며 특히, 이성당 부근 데이트 코스에는 인기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이와 관련해 군산에 위치한 쌀국수 맛집 '메오메오'가 한국에 방문한 50명의 베트남 보육원 아이들을 위해 베트남 음식들을 무상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맛집 메오메오는 군산맛집투어를 온 여행객은 물론, 20대 30대 군산 인근의 베트남 사람들, 해외에서 온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맛있는 쌀국수집으로 소문이 나 있다.

가격대비 양과 질도 좋아 착한맛집으로 소문난 메오메오의 이정원 대표는 지난 17일, 베트남에서 군산선교단체의 초청으로 방문한 보육원 출신 아이들의 사정을 듣고 그 자리에서 모든 음식을 무료로 제공했다. 한국에 온 베트남 아이들은 메오메오의 메뉴는 물론, 한국인의 정을 느끼고 매우 감사하다며 베트남으로 돌아갔다.

이미 메오메오는 배달앱 ‘배달의 민족’에서 군산 한식 카테고리 맛집랭킹 1위를 차지할 만큼 착한 식당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메오메오는 포탈사이트 네이버에서 메오메오를 검색하면 배달의 민족 주문이 연동 노출되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4.7점이라는 높은 고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그 비결에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메뉴는 물론, 무인 주문 시스템이 자리해 있다. 셀프로 이루어지는 주문 시스템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고 방문객의 대기 시간을 줄인다. 또한, 군산 사랑 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해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어 달라고 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오메오
▲ⓒ메오메오

메오메오 이정원 대표는 "평소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한끼 식사를 대접하는 것에 운영 가치를 두었는데, 이번에 베트남 아이들에게 메오메오의 쌀국수를 대접할 수 있게 되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사람도 인정한 쌀국수를 만든다는 자부심을 갖고 가게를 운영할 것이며, 근대문화 여행지 군산에서 맛있는 메오메오의 메뉴를 드셔보시길 자신있게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 월명도에 위치한 메오메오가 착한식당으로 자리잡은 이유는 수많은 리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예약 및 메뉴정보, 리뷰는 메오메오 인스타그램을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