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크릴오일이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품으로까지 각광받으며 크릴오일을 선택하는 연령층 또한 다양해졌다.

최근 대표 영양제인 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만큼이나 크릴오일에 대한 니즈를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며, 크릴오일은 네이버 쇼핑 검색어 건강식품부문 TOP5 내 순위권을 유지 해나가고 있다.

크릴오일이 이렇게 대중화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바로 효능과 인체 흡수 효율면에서 기존의 혈행 개선 영양제들을 넘어서는 우수함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크릴오일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일로, 청정 지역 남빙양의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작은 새우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남극 해양 생태계 먹이사슬 중 가장 하단에 있다. 크릴오일 영양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고단백,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 또한 인체의 생체막 성분인 인지질을 통해 인체 흡수율이 높다. 노력 없이 그냥 섭취하는 것 만으로 더 효율적으로 영양성분을 받아들일 수 있는 셈이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관 속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나쁜 지방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않는 몸으로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크릴오일이 대중화 되며 이제는 크릴오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슈보다 어떤 크릴오일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더 쏠리고 있다. 이는 크릴 오일을 판매하는 업체는 많지만, 안정성과 고품질의 크릴오일 원료 사용하는 업체가 극소수이기 때문이다.

크릴오일 선택 시에는 좋은 원료를 가공하는 과정이 특히 중요한다. 식용 주정 방식을 사용한 원료가 추출의 안전성을 더해준다. 추출 시 불순물은 깨끗하게 제거되었는지 시험 성적을 가진 업체의 크릴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크릴오일을 고르기 위해 미리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국내에도 유명 제조사의 원료로 만들어진 크릴오일이 몇 있다. 크릴오일을 선택 시에는 오메가 3, 항산화에 좋은 아스타잔틴, 인지질, DHA, EPA가 골고루 함유된 한 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네이처드림 브랜드에서는 하루 한 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 형태의 크릴오일 캡슐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각종 온라인 몰 및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