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캡쳐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캡쳐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합격자 확인 2가지 홈피(30일간)발표자 클릭 or 2. ARS(3일간)전화로 확인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은 엄격한 채점관리로 모든 수험자의 답안을 공정하게 채점하고 있으므로 채점에 대하여 불이익을 받는 경우는 없다. 특히, 재채점으로 당락이 뒤바뀌거나 점수가 변동되는 경우는 없다."

한국세무사회 '제84회 자격시험 합격자'를 20일 0시에 발표했다.

이날 자정 한국세무사회국가공인자격시험 홈페이지에는 ‘제84회 자격시험 합격자발표’ 공고가 게재됐다.  

이번 합격자들은 홈페이지나 ARS전화로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 ARS전화는 수험번호로만 확인이 가능하다.  

합격 여부 확인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홈페이지(30일간) : 초기화면 좌측 퀵메뉴->[합격자발표] 클릭하면 된다.
또 ARS전화( 3일간 )로 확인하려면 060-700-1921로 전화해 확인하거나, [수험번호]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은 엄격한 채점관리로 재채점으로 당락이 뒤바뀌거나 점수가 변동되는 경우는 없다세무사회측은 밝히고 있다. 

하지만, 답안매체 이상 등 으로 점수가 많이 차이 나는 경우 채점확인 신청을 받게된다.

이의가 있을 경우 채점확인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채점확인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팩스로만 접수받는다.

다만, 답안매체 이상 등 으로 점수가 많이 차이 나는 경우(0점~50점 미만 취득자)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기 위하여 문서로 채점확인 신청을 받니다. 이의가 있는 수험자는 아래 채점확인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신분증 사본과 함께 접수기간 내에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생년월일만 명시된 신분증 사본을 첨부하면 되며 결과확인은 답안매체 확인 후 문자로 통보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