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6.2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지자체의 SR
[지자체의 SR] 가평군 "여름철 사고예방" 물놀이 안전관리 워크숍-현장점검
  • 최정규 기자
  • 승인 2019.06.14 16:42:29
  • 댓글 0
▲ⓒ가평군

[SR(에스알)타임스 최정규 기자] 경기 가평군은 유관기관 공무원간 소통과 협업을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 워크숍 및 현장점검을 14일 진행했다.

워크숍이 열린 상면 잣향기 푸른숲에는 군청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경기도, 소방서, 경찰서 등 5개 기관 공무원 30여명이 참석, 물놀이 안전관리 사업 정책방향 설명과 생존수영, 수상안전 이해 등의 안전관련 직무교육을 통해 재난업무 종사자들의 업무의식을 고취시키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지식을 함양시켰다.

또 참석자들은 인명사고 발생지역인 청평면 황새바위 인근 하천변을 찾아 현장점검 및 인명구조시범, 안전홍보 캠페인을 통해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관리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미 가평군은 이곳에 하천바닥 평탄작업 및 물막이 제거로 수심을 낮추었으며, 외류형성 및 다이빙 차단을 위해서는 고정바위를 제거하고 사고우려지역 안전선 및 부표설치 등을 통해 접근을 차단시켜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했다.

군 관계자는 “사고는 무관심과 안전 불감증에서 시작되는 만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군

앞서 가평군은 늘어나는 물놀이 인구의 안전을 위해 설악면 소재 웨이크베이 리조트에서 김희겸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강현도 부군수, 도 및 군 관계공무원, 가평 자율방재단 및 해병전우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레저시설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현재 경기도는 가평, 양평, 남양주, 연천, 포천 등 5개 시·군 106개소에 7억여원을 들여 물놀이 안전시설 3천718개를 설치하고 안전요원 107명을 배치 운영함으로써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최정규 기자  inuxcore@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