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 ⓒKB국민은행

- 연금자산 관리와 부동산 투자 등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3일 30~50대 고객 120여 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은 은퇴 준비시기 고객의 주요 관심사항인 연금자산 관리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013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서울에 이어, 이번에는 부산 KB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 전문가가 ‘미래를 위한 연금투자’를 주제로 기본적인 3층 연금 쌓기와 더불어 연금 자산관리의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강연했다. 2부에서는 조수연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투자의 기술’을 주제로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은퇴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체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은퇴생활을 위해서는 은퇴 이후의 재무상태를 미리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골든라이프 은퇴설계시스템’ 통해 본인의 은퇴준비 현황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연금 포트폴리오 추천 시스템인 ‘연금 케이봇 쌤’을 활용하면, 보다 든든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