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9.21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CJ도너스캠프, 공부방 어린이 문예집 ‘꿈이 자라는 방’ 출간
  • 이의진 기자
  • 승인 2019.06.14 15:09:21
  • 댓글 0
▲문예집 '꿈이자라는방' 표지. ⓒCJ나눔재단

- 전국 공부방 아동∙청소년 문예공모전 통해 선정한 문예집 발간

- 전국 대형 서점 판매…인세 전액 교육지원사업 사용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이 전국 공부방 아동·청소년들의 글과 그림 150편을 수록한 문예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대물림 되어서는 안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CJ나눔재단이 만든 CJ도너스캠프는 10주년을 맞은 2015년부터 매년 전국 공부방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키움 문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응모작 중 진솔한 내면이 담긴 작품들을 추려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하고 있으며, 우수작을 대상으로는 공부방을 직접 찾아가 친구∙가족들 앞에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는 ‘찾아가는 시상식’도 개최하고 있다.

4회째를 맞은 올해 ‘꿈키움 문예공모전’에는 전국 252곳의 공부방 어린이들이 1,571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 중 한 명인 사석원 작가가 그림 분야 심사를, ‘시를 쓰는 수녀’로 잘 알려진 이해인 수녀가 시 분야 심사를 맡았다.

CJ도너스캠프는 이 문예집을 기존에는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국공립도서관, CGV∙뚜레쥬르 등 CJ그룹이 운영하는 매장에 배포해 비치했으나, 올해부터는 판매본을 발행해 대형 서점에서 누구나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판매인세는 전액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공부방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편견을 지우고, 어린이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하며 “어린이들의 꿈지기가 되어 줄 독자들이 많아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CJ도너스캠프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기부플랫폼으로 지금까지 39만여 명의 회원의 기부금에 CJ나눔재단이 매칭펀드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더해 약 1,450억 원을 기부했고, 전국 4,600여 개 공부방과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 왔다.

이의진 기자  srtimes0311@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