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미디어
▲ⓒ사진제공/SB미디어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스마트에프엔비(대표 심승용)가 꽃송이 버섯을 이용한 ‘베타글루칸(β-glucan)’ 발포정 ‘엔케이 인크레더블(NK.INCREDIBLE)’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헬스케어 기업 스마트에프엔비(SMART F&B)는 꽃송이버섯 발효추출물을 이용한 발포정 및 이의 제조 방법, 꽃송이버섯 발효추출물을 이용한 구강용해필름(ODF) 및 이의 제조방법 등 2개의 특허를 출원하고 발포정 형태의 ‘엔케이인크레더블’ 제품을 출시하였다.

‘엔케이 인크레더블’은 다른 버섯보다 3~5배 많은 베타글루칸(1,3)을 함유하고 있는 꽃송이버섯을 기본 재료로 하여 물에 타먹을 수 있어 섭취가 간단하게 출시 되었다. 정제, 캡슐, 산제, 액체 등 기존 제품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유통기한까지 위생적인 보관과 휴대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잔류물을 남기지 않고 물에 완전히 녹는 발포정 형태로 청포도향이 가미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노인, 어린이, 환자 등 목 넘김이 불편한 이들이 섭취할 때 위험성이 적고 발현 속도가 빨라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 했다. 

섭취 방법은 생수 120~200ml 에 엔케이 인크레더블 발포정 1정을 넣어준 후 1분정도 이후 섭취하면 되고, 이 때에 원료 성분에 의하여 생긴 거품이 모두 섭취되는 것이 좋다. 제품은 휴대가 용이한 원형의 케이스에 총 10정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스마트에프엔비는 발포정 외에도 필름 형태로 음료가 필요 없는 ‘엔케이 인크레더블 CEO’제품도 향후 판매할 예정으로, 이 외에도 꽃송이버섯을 재료로 한 다양한 형태의 식품과 반려동물용 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