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사 윙(Wing)과 제휴

- 추가적으로 예금 신규, 계좌이체, 공과금 수납 등의 업무를 추진할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사 윙(Wing)과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르면 올해 하반기 한국과 캄보디아 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 사업자인 윙은 소액송금, 전자결제, 선불폰 충전 등의 서비스를 현지 전국 6,00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윙은 현지에서 뿐만 아니라 호주, 싱가폴, 홍콩, 일본, 태국에서도 소액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캄보디아 모바일 전자지급결제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우리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올해 하반기 중에 한국, 캄보디아 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내놓는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와 이주민은 '우리글로벌뱅킹' 앱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뿐만 아니라 영업점창구나 자동화기기(ATM)에서도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캄보디아로 송금한 자금으로 실시간 대출상환이 가능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윙과 추가적으로 예금 신규, 계좌이체, 공과금 수납 등의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캄보디아인은 약 4만 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윙과 WB파이낸스와의 연계업무를 확대해 한국에서도 자유롭게 캄보디아 현지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우리금융그룹 로고.
▲우리금융그룹 로고.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