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점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대표(사진 오른쪽)와 이호준 지스마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스마트
▲황점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대표(사진 오른쪽)와 이호준 지스마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스마트

- C&W의 부동산 컨설팅 역량과 건축용 디스플레이 업체의 시너지 기대

- 전국 주요 대형 건물의 상권 분석, 소비유동인구 등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활용한 전략 수립 토대로 지글라스 컨설팅 서비스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W) 한국지사(대표 황점상)는 지난 20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건축용 디스플레이 업체 지스마트 공장에서 황점상 대표와 지스마트 이호준 대표 및 각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스마트와 상업용 부동산 프로젝트 컨설팅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난 10여 년간 한국 시장에서 국내 주요 상권과 기업을 대상으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독보적인 리테일 역량으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으며, 오피스 임대차 및 프로젝트 개발 서비스, 투자자문 분야에서도 국내외 투자자들과 임대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요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맡아 오고 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통해 전국 주요 대형 건물의 상권 분석, 소비유동인구 등 다양한 컨설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지스마트의 신기술 투명전광유리 '지글라스(G-GLASS)’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양사 공동 마케팅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넓혀나갈 예정이다.

지글라스는 지스마트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 유리로,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 컬러 동영상 구현이 가능한 IT 건축자재이며, 서울의 랜드마크인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관에 대규모로 설치됐고 2018 평창올림픽에도 대규모로 공급됐다.

건물 외벽 유리에 미디어파사드로 설치되는 것은 물론, 커튼월, 핸드레일, 엘리베이터,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소재로 이용되고 있어서 건물의 랜드마크화를 통한 가치상승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낸다는 호평을 받고 있어 기업의 사옥 리모델링 및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지역경제화를 추진 중인 지자체들과의 향후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 선임전무는 “지스마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상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됐으며, 향후 이런 다양한 부동산 솔루션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들에게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