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메디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희진 지음 |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64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오늘날과 같은 의료서비스의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는 과거의 일방적인 소통 방법만으로는 이용객의 만족을 얻어내기가 어렵다.

병원을 비롯한 의료 기관의 전문화, 세분화가 진행되고 의료서비스의 전문성이나 차별성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고객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도입은 무엇보다 관심을 두고 추진해야 할 문제다.

이 책은 의료 기관의 효율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위한 지침서다.

단순히 의료서비스나 병원 홍보에 관한 이론 소개나 포괄적인 개선안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본 이론과 학설을 소개하고 실무 지식과 사례를 정리해 보여 줌으로써 충분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이 책은 △병원 홍보와 마케팅 실무 △병원의 홍보와 매체 활용 △방송 매체와 병원 홍보 △소구 유형과 기법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와 병원 홍보 △인터넷·블로그 광고와 병원 홍보 △옥외·교통 광고와 병원 홍보 △ 디렉트 마케팅과 병원 홍보 △체험 마케팅과 병원 이벤트 △스토리텔링과 의료 마케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