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출량만큼 탄소배출권 지속 확보해 탄소중립 실현

ⓒLG전자
ⓒLG전자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탄소중립 2030’을 20일 선언했다.

탄소중립은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탄소의 배출량만큼 신재생 에너지 발전 등 외부에서 탄소를 감축하는 활동을 통해 상쇄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2017년 대비 50%로 줄이는 동시에 외부에서 탄소감축활동을 통해 획득한 탄소배출권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국내외 생산사업장 및 사무실에서 193만t의 탄소를 배출했으나 오는 2030년까지 50% 수준인 96만t으로 줄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산공정에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고효율 설비와 온실가스 감축장치의 도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LG전자는 CDM(청정개발체제)사업을 확대해 유엔 기후변화협약 청정개발체제 집행위원회로부터 탄소배출권을 지속 확보할 계획이다.

CDM사업이란 기업이 개발도상국에 기술과 자본을 투자해 탄소배출량을 줄이면 이를 탄소배출량 감축목표 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탄소배출권은 유엔에서 심사·평가해 발급한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가전업계 최초로 고효율 가전제품을 활용한 CDM사업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확보하며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LG전자는 CDM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34만t의 탄소배출권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태양광 사업을 강화하고 고효율 냉동기 및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자체 B2B 솔루션도 적극 활용해 탄소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영재 LG전자 안전환경담당 상무는 “각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유엔 CDM사업을 확대해 기후변화로 인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