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광모 회장 비롯 LG 계열사 임원진 400여명 참여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에서 구광모 LG 회장과 부회장단이 헌화를 하고 있는 모습. ⓒLG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에서 구광모 LG 회장과 부회장단이 헌화를 하고 있는 모습. ⓒLG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가 故 화담 구본무 회장의 1주기 추모식을 20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가졌다.

구광모 LG 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등 LG 임원진 4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모식은 故 구본무 회장의 약력 소개를 시작으로 추모 영상 상영,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사장단의 헌화와 묵념으로 이어졌다.

장례식을 가족장으로 소박하게 치렀던 것처럼 생전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하게 살아온 고인을 기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추모영상은 1995년 2월 그룹 회장 취임식 장면으로 시작돼, 20여년 이상 연구개발 투자로 개척한 이차 전지 사업과 OLED TV 등 디스플레이 사업을 키워낸 리더십, IMF 외환위기를 계기로 대기업 최초 지주회사체제 전환을 통한 선진적 지배구조 구축 등 故 구본무 회장의 업적을 담았다.

LG관계자는 “1주기 추모식이 故 구본무 회장을 추억하는 동시에, 고인의 유지를 이어 받아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 생각하고 다짐하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