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8.18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회공헌 산업
[SR경제&라이프]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아동·청소년 진로체험 위한 틔움버스 지원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5.16 13:13:09
  • 댓글 0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강혁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무국장, 이승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진흥본부장(사진 왼쪽부터). ⓒ한국타이어나눔재단

- 한국잡월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진로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청소년 대상 45인승 틔움버스 제공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분당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강혁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무국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과 이승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진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틔움버스’를 제공한다.

틔움버스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대형버스를 지원하여 취약계층의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돕는 ‘일반지원’과 테마형 체험을 기획하는 기관에 연 4회 버스 운행비와 프로그램비 일부를 지원하는 ‘테마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틔움버스 테마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한국잡월드와 함께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 틔우러 갑니다’ 사업을 운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5개 단체 총 1,955명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틔움버스를 이용했다.

올해 진로체험 지원 사업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282개의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함께해 한층 다양한 지역과 계층으로 참여 대상을 확장시키고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 대상으로 틔움버스, 차량나눔, 타이어나눔 등 이동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위기청소년의 보호와 자립 지원을 통한 사회안전망 마련 및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불안정 해소를 위한 사회주택 지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