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온 R, 국내 최대 출력 380W·최고 효율 22% 달성

▲LG전자 직원이 관람객에게 태양광 모듈 네온 R를 소개하는 모습. ⓒLG전자
▲LG전자 직원이 관람객에게 태양광 모듈 네온 R를 소개하는 모습. ⓒLG전자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15일(현지시간)부터 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태양에너지 전시회 ‘인터솔라 2019’에 참가했다.

LG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국내 최고 효율·최대 출력의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 ‘네온 R’ 등 전작보다 모듈 효율과 출력을 개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공개했다. 네온 R은 22%의 국내 최고 효율을 달성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이다.

태양광 모듈은 효율이 높을수록 동일한 면적에서 생산할 수 있는 전력량이 늘어난다. 네온 R는 제품 전면의 전극을 없애 빛의 흡수를 극대화했다.

LG전자는 네온 R의 모듈 효율을 22%까지 향상시키면서 출력도 기존 제품 대비 15W(와트) 늘려 국내 업체 최고 출력인 380W(60셀 기준)로 끌어올렸다.

LG전자는 네온 R에 대해 설치 후 25년까지 무상 보증한다. 설치 후 25년이 되어도 초기 출력의 90.8%까지 발전성능을 보증한다.

LG전자는 셀 설계 최적화로 모듈 효율 20.7%, 출력 355W(60셀 기준)를 구현한 ‘네온 2 V5’ 도 선보였다. LG전자는 ‘네온 2 V5’에 전기의 이동 통로를 분산해 전기적 손실을 최소화 한 ‘첼로’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은 셀 위에 전기가 흐르는 통로인 전극이 3~5개인 반면 첼로 기술을 적용한 ‘네온 2 V5’는 전극이 12개로 출력이 높고, 전극의 두께가 가늘어 빛의 흡수가 용이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대해 설치 후 25년까지 무상 보증한다. 또한 설치 후 25년이 되어도 초기 출력의 90.08%까지 발전성능을 보증한다.

LG전자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솔라 루프’도 선보였다. ‘솔라 루프’는 자동차의 지붕에 장착하는 태양광 모듈로,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거리를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LG전자는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올해부터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에 ‘솔라 루프’를 공급한다. LG전자 ‘솔라 루프’는 중형차 기준 1년에 약 13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한다. 기존 ‘솔라 루프’ 제품들이 실내 공조 등 일부 장치만을 구동하는데 불과했다면, LG전자 ‘솔라 루프’는 실질적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실 주행거리를 늘려주는 200W 이상의 고출력을 자랑한다.

김석기 LG전자 에너지해외영업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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