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0도 고압력·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 등 적용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쿠쿠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쿠쿠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자사의 첫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기레인지에 이어 청정 주방가전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마시멜로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으로 높은 세척 효율을 자랑한다. 13kg 용량의 3인용 컴팩트형 미니 사이즈로 주방 등 설치 공간 크기의 제약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으로 복잡한 공사도 필요 없이 설치 가능하다.

쉽고 편리한 사용 환경도 마시멜로의 특장점 중 하나다. 내장형 스마트 물탱크가 수위를 자동으로 인식해 만수시 알람음을 통해 적정량의 물 사용을 돕는다. 또, 버튼 하나로 세척, 살균, 건조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하부 360도 회전 듀얼 노즐과 16개의 멀티노즐분사, 이탈리아 아스콜사의 10.6kPa(킬로파스칼) 출력의 출수 모터, 한국 식기 맞춤형 트레이를 탑재해 높은 효율의 세척결과를 제공한다. 고압력의 물줄기는 굴곡진 식기에 붙어 있거나 식기 겉면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안과 밖으로 말끔하게 세척한다.

각종 기름때를 말끔히 씻어내고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는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과 송풍 순환 방식으로 건조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도 적용됐다.

5가지 자동모드 중 ‘쾌속 모드’로 작동할 경우, 29분 만에 식기 세척을 완료할 수 있으며, 단 28원의 전기료가 부과돼 에너지 효율도 좋다. 약 5L의 물을 순환시켜 반복적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손 설거지 대비 약 20배의 물 절약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부의 3중 필터는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필터와 거름망이 분리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유지 관리를 돕는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고객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든 워라벨 트렌드로 주방가전 사용에서도 이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라며, “주방가전은 물론, 청정가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전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