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국제무역사 과정 오픈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 국제무역사 과정 오픈 ⓒ한국토픽교육센터

[SR(에스알)타임스 이지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는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제무역사 1급 시험 대비를 위한 국비과정 온라인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이하 사업주훈련) 교육과정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시험대비 강의는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규정에 의해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사업장의 사업주가 재직중인 소속 근로자의 직무능력 개발 및 향상을 위해 노동부장관이 지정한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에서 개설한 과정교육을 이수하게 한 경우, 훈련비의 일부를 지원(환급)하는 교육과정이다.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신청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는 전기설비의 운전 및 조작, 유지보수에 관한 전문화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합리적인 전기사용 및 전기로 인한 재해방지 제반 환경을 조성해 안전성을 높이고자 제정된 국가기술자격제도다. 응시자격을 갖추고 전기기사 및 전기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전기의 이용과 설비 시공 등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전기관련 분야 취업과 승진에 유리하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산업)기사 실기 또한 평균 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어서 최종 합격하려면 전문 강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해 온 자격시험으로써 종합무역실무 능력 검증시험이다.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 무역인력의 폭 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국제무역사 1급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수강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한국어교원 3급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대상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