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기 영업이익 3,000억 원 첫 돌파

- 1분기 매출 1조8,748억 원·영업익 3221억 원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19년 1분기 매출 1조8,748억 원, 영업이익 3,221억 원, 당기순이익 2,258억 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0%, 13.5%, 14.9% 성장했다. 처음으로 분기 영업이익 3,000억 원을 돌파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성장을 이어가며 전사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 내 초고가 라인이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트렌드에 발맞춰 숨의 ‘숨마’, 오휘의 ‘더 퍼스트’를 필두로 하여 브랜드의 럭셔리 포지셔닝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활용품은 내수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7%, 3.5%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탄산과 비탄산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매출은 5.3%, 영업이익은 9.4%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4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6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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