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화면 캡쳐
▲ⓒ방송화면 캡쳐

 

-새싹보리분말 폴리코사놀 가득!...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음용법
-10~20cm 자란 어린잎 새싹보리분말, 폴라코사놀 풍부..."혈관건강 도움"
-식이섬유 고구마의 20배-철분 시금치의 24배 "다이어트+변비에 좋아"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새싹보리분말이 다이어트 및 내장지방 감량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지면서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가량 자라난 어린잎(새싹보리)으로 이를 분말로 만든 것이다

새싹보리분말은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높게 함유돼 있어 장 기능은 물론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은 보리의 풍부한 영양소와 폴리코사놀 성분을 가지고 있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또 새싹보리분말에 함유된 철분의 경우 시금치보다 약 24배 높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해 영양가는 많으면서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포함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기호에 따라 물,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의 음료에 타서 마시면 된다. 

다만, 보리순 분말에 담긴 영양소 중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 가급적 차가운 물이나 음료에 섞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새싹보리분말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10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