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소셜 미디어 시대의 PR

■ 안주아·김현정·김형석 지음 |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48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스마트기기와 소셜 미디어의 눈부신 성장으로 미디어 환경이 달라졌다.

전통적 4대 미디어의 시대가 가고 PC와 모바일을 중심으로 미디어의 재편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 변화는 디지털, 온라인, 소셜 미디어라는 3가지 키워드로 요약될 수 있으며 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일은 오늘날 기업, 조직 PR를 위한 필수 과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다양한 변화의 양상에 때로는 적응하고 때로는 주도하며 다음 세대를 이끌기 위한 기업과 조직의 PR 측면에서 전략적 고민과 시사점을 담았다.

현재진형형인 이 새로운 시대에 실무적 PR전략을 고민하거나 이론적 전략을 구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은 △사회 환경의 변화 △쟁점의 변화 △수용자의 변화 △공중 관계 PR 전략 △브랜드 PR 전략 △쟁점 관리, 위기관리 PR 전략 △언론 관계 전략 △언드 미디어 메시지 전략 △PR 메시지 기획과 표현 전략 △PR 기사 작성과 배포 전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