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케이션북스
▲ⓒ 커뮤니케이션북스

 

■ 소셜 미디어 이용자와 광고·PR 전략

■ 홍문기·최익성  지음 |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40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때문에 광고와 PR 패러다임이 변했다고 주장한다.

사실일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의 특성에서 찾고 있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근거한 성공 사례를 통해 소셜 미디어 시대 광고 PR 전략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 책에서는 소셜 미디어 이용자 특성을 합리성, 능동성, 창의성, 개인화, 다양성 , 정보탐색, 상호작용적, 관계형성, 네트워킹, 스토리텔링 등 10가지로 구분했다.

이 같은 성격에 맞는 광고 PR 전략의 사례를 연구한 이 책이 그동안 막연하고 추상적이었던 소셜 미디어 시대 커뮤니케이션 현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길잡이가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은 △합리성: 생각하는 사람들  △능동성: 저지르는 사람들 △창의성: 만들어 내는 사람들 △개인성: 특색 있는 사람들 △다양성: 제각각인 사람들 △정보탐색성: 찾고 비교하는 사람들 △상호작용성: 서로 소통하는 사람들 △관계 형성: 연결하는 사람 △네트워킹: 인연 맺는 사람들 △스토리텔링: 이야기하는 사람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