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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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미디어와 SNS 마케팅

■ 서구원 지음 |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48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미디어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산물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로 도구를 사용한다.

인간과 환경과 도구가 상호작용을 하는 가운데 발전이 이루어진다. 소셜 미디어는 이러한 상호작용이 만든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 발전시킨 것이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의 이면에는 인간의 살아가는 철학과 문화가 있다.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프로슈머, 바이럴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티, 잠자리효과, 역의제설정 등은 사회적 동기가 만들어낸 새로운 현상으로 대중이 주인공으로 부상하는 증거기도 하다. 소셜 미디어가 만든 새로운 현상을 살펴본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와 SNS △프로슈머 △롱테일 법칙과 역파레토 법칙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패러디와 지적재산권 △브랜드 커뮤니티 △잠자리 효과와 역의제 설정 △소셜 미디어 광고 모델 △위치 기반 마케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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