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플로깅(Plogging)’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활동

- 래미안 연지 사업지 인근인 부산시민공원에서 28일 진행…17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이영호)은 오는 28일 부산시민공원에서 ‘래미안 플로깅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Jogging의 합성어),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친환경 운동이다.

플로깅은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이 추구하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잘 나타낼 수 있는 공익적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삼성물산은 오는 6월 분양하는 래미안 연지(가칭) 사업지 인근인 부산시민공원에서 이번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몸풀기, 플로깅, 버스킹 공연의 순서로 마련되며, 플로깅은 약 1시간 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플로깅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의 이벤트 페이지 혹은 래미안 연지 웰컴라운지(부산시 동래구 중앙대로 1381번길 3 성은빌딩)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이달 17일까지고,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부산시민공원 인근 부산진구 연지동 250번지 일대를 재개발하는 래미안 연지 프로젝트를 오는 6월 분양할 계획이다.

래미안 연지는 최대 지상 33층 높이의 21개동 총 2,616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이 중 1,360세대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래미안 '플로깅 데이' 소개 이미지. ⓒ삼성물산
▲래미안 '플로깅 데이' 소개 이미지. ⓒ삼성물산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