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스마트 시대의 광고문화

 

■ 김병희 지음 | 마케팅/광고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52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장의식 기자] 스마트 시대의 광고 문화 현상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이 책에서는 현대 광고의 뜨거운 주제 열 가지를 선정했다. 디지털 광고, 네이티브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 빅데이터 활용, 뉴로 마케팅, 레트로 광고, 역사 인물 브랜드, 글로벌 광고, 다문화 광고, 디자인 경영이다.

앞의 다섯은 디지털 미디어에서 새롭게 나타난 광고 현상이며, 뒤의 다섯은 여전히 중요한 아날로그적 주제들이다.

디지털 광고는 현대 광고의 첨병이지만 그 자체만으로는 한계가 많기에 기존의 아날로그 광고도 동시에 활용해야 한다.

스마트 시대에도 아날로그 추임새를 넣어야 광고 효과가 높아지는 법. 스마트 군과 아날로그 양이 데이트하는 장면을 흥미롭게 지켜보자.

이 책은 △디지털 광고 △네이티브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 △빅데이터 활용 △뉴로 마케팅 △레트로 광고 △역사 인물 브랜드 △글로벌 광고 △다문화 광고 △디자인 경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