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4.25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롯데홈쇼핑, 부천·군산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완공
  • 이의진 기자
  • 승인 2019.04.12 16:00:57
  • 댓글 0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경기도 부천과 전북 군산에 지역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61, 62호를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곽창희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 김영숙 꿈사랑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롯데홈쇼핑

- 경기도 부천·전북 군산에 '작은도서관' 61·62호 완공…개관식 진행

- 샤롯데봉사단이 도서 정리, 비품 교체 및 디지털 학습기기 설치 등 봉사활동 진행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1일, 경기도 부천과 전북 군산에 지역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61·62호를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61호인 경기도 부천시 소재의 '꿈사랑지역아동센터'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정윤상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곽창희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현판식에 이어 내부 시설을 둘러본 후 해당 지역의 아동센터 현황과 향후 도서관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도서 정리, 비품 교체 및 디지털 학습기기 설치 등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한편, 이날 전라북도 군산에 '구세군 후생원(62호)'도 동시에 개관했다. 현재 40여 명의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 양육시설로, 친환경 자재를 이용해 낙후된 시설을 쾌적한 공간으로 개선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올해 7년째로 접어든 작은도서관은 학습공간과 다양한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건립을 확대하고, 단순 공간 제공에서 벗어나 지역 아동들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등 지속적인 나눔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은도서관'은 문화 혜택이 취약한 지역의 아동을 위해 친환경 학습공간을 구축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13년 서울 강서구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70호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영상제작 체험 캠프, 야구 교실 등 다른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의진 기자  juana27630@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