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 보다는 실내 활동을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실내라고 해서 무조건 안전한 것은 아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휘발성 오염물질이 공기 중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새집증후군이다.

새집증후군은 새로 지은 건물의 건축 자재와 새 가구 등으로부터 흘러나온 기체 형태의 오염물질이 인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 흘러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벤젠,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의 화학성 오염물질로 인체에 매우 치명적인 성분이다.

가장 대표적인 새집증후군증상으로는 미식거림, 두통, 눈 시림, 기침, 피부 질환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심장병이나 각종 암, 폐질환 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새 집에 입주하게 됐다면 반드시 새집증후군제거와 새가구냄새제거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친환경기업 ‘화목한가정’에서는 새집증후군청소를 위해 천연 야자열매로 만든 공기정화숯 ‘방분탄’을 출시했다. 방분탄은 화학적인 성분은 배제하고 고압 가마를 이용해 야자 숯의 흡착력을 끌어 올린 친환경 공기정화 제품이다.

특히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 떠다니는 휘발성 유해물질을 방분탄이 효과적으로 흡착해 공기 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은 물을 부어 실내에 비치할 경우 정화된 수분을 증발시켜 실내 습도를 적정상태로 조절해주는 자연 가습기 역할도 하기 때문에 새집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전문가들이 새집증후군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추천하는 ‘베이크아웃’에 이 방분탄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방분탄을 이용한 베이크아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목한가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기 정화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