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과 완전 다른 ‘프로젝트 제로’...내년 3월 초 출시 예정

[SR타임스 이행종 기자] 지난 9월 애플의 차세대 신제품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되며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삼성도 내년 봄에 삼성 신제품 갤럭시 S6를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삼성이 준비 중인 스마트폰 ‘갤럭시S6’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일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벌써부터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4일 해외 IT전문 매체 ‘삼모바일(sammobile)’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S6가 ‘프로젝트 제로(0)’라는 코드네임으로 현재 개발 초기 단계에 놓여있다.
 
‘프로젝트 제로(0)’는 삼성이 갤럭시 S6에 그동안의 시리즈와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무언가를 장착하기 위한 표시라는 게 삼모바일 측의 설명이다. 다만 개발 초기 단계여서 새로운 사양이나 구체적 기능은 확인할 수 없다고 전했다.
 
삼성이 전작 갤럭시S5가 시장의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를 만회하기 위해 차세대 전략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전망이다.
 
삼모바일은 “갤럭시 S5는 세상을 놀라게 하지 못했고 그 결과가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면서 “삼성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버전의 갤럭시 시리즈가 개발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