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이행종 기자] KT는 오는 5일 스마트폰 연동 없이도 이용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전자의 ‘기어S’를 출시하고 전용 요금제도 함께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KT는 기어S 출시에 맞춰 전용 요금제인 ‘올레 웨어러블 요금제’를 선보이며 기본료 8000원에 음성통화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100MB를 제공한다.
 
‘올레 웨어러블 요금제’는 기어S를 기점으로 향후 출시 될 통신 모듈 탑재된 웨어러블 단말기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8만7000원이상 요금제 사용시 7000원의 결합 할인 및 ‘우리가족 무선할인’ 결합 시 1000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어 웨어러블 요금을 무료로 사용하는 효과가 발생한다.
 
‘기어S’는 ‘갤럭시노트4’ 등 스마트폰 연동 외에도 3G와 와이파이를 활용해 ▲음성통화 ▲문자 수발신 ▲데이터 이용 가능 ▲방수∙방진 기능 탑재 ▲HRM(Heart Rate Monitor, 심박수 측정) 센서내장 ▲뮤직플레이어를 통해 음악 감상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색상은 블루블랙, 화이트 2종이다.
 
이밖에도 KT는 기어S 출시에 맞춰 전용 요금제인 ‘올레 웨어러블 요금제’를 선보이며, 기본료 8000원에 음성통화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100MB를 제공한다.
 
이현석 KT 마케팅부문 무선단말담당 상무는 “통신 모듈이 탑재 된 최초의 웨어러블 기기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전용 요금상품도 함께 선보였다”고 발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