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4.25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소비자이슈 산업
[SR소비자이슈] 다이어트-붓기 효과? ‘임블리호박즙’ 곰팡이 대응 논란…임지현 상무, 댓글창 차단
  • 조인숙 기자
  • 승인 2019.04.03 16:47:43
  • 댓글 0
▲임블리 호박즙에 곰팡이가 발생해 임블리 측이 사과문을 게재하고 필요한 고객에게는 환불하겠다고 밝혔다./ⓒ임블리 공식 홈페이지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이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을 때까지 제품 판매를 중단할 것이며, 기판매된 제품은 소비자가 원할 경우 모두 환불하겠다"

'임블리’에서 판매된 ‘임블리호박즙’에서 이물질이 발견돼 임블리 측이 “판매를 중단하고 모두 환불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임블리 호박즙은 다이어트와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품절대란을 일으킨 인기제품 중 하나 였다.

‘임블리’ 임지현 씨는 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2일 고객분이 임블리 사이트에서 4개월 전 임블리호박즙을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임지현은 3일 인스타그램에 "김재식 박사님 측과 회의하여 알려드린다"며 “임블리 사이트에서 4개월 전에 임블리 호박즙을 3박스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고 언급했다.

이어 "확인 결과 김재식 박사님 호박즙에서도 이런 경우가 지금까지 생산하시고 판매를 하시면서 약 2건이 발생되었고, 호박즙을 생산하는 스파우트 파우치의 입구를 기계가 잠그는 과정 중에 덜 잠기는 경우가 수십만 건 중 한두 건정도 생길 수 있는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유통 및 보관 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 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 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 될 수 있다"며 "이 부분은 유통 및 보관상에서 공기와 만나 생기는 부분이라 100% 생기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는 모두 환불해 드릴 예정이며, 이 부분 널리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곰팡이균이 발생되면 마시면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문제없이 드셨던 블리님들께서는 걱정 안 해도 된다"고 당부했다.

임씨는 끝으로 "만약 혹시라도 남아있는 호박즙을 먹기가 불안하시다면 cs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문제가 없더라도 모두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블리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임 상무는 인스타그램 댓글창을 막은 뒤 "호박즙이 아닌 다른 추측성 댓글들이 난무하고 있다. 제가 혼자서 모두 응대하기란 어렵다. 사실이 아닌 추측성 댓글들이 사실화되는 경우를 저는 수 도없이 겪어왔다. 그리하여 댓글창을 닫아두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임지현 씨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김재식 헬스푸드와 함께 호박즙을 판매해왔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