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KT-부산대병원 협약...부산지역 의료서비스 개발 앞장

[SR타임스 이행종 기자] 황창규 KT회장은 부산지역 의료서비스 육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KT는 28일 부산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지역 보건의료 안전망 확보를 통한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특화 의료서비스 R&D 육성을 위해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창규 KT 회장, 서병수부산광역시장,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료·기술연구 등을 협력해 보건의료 안전망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소외계층의 건강 및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를 위한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소외계층의 건강복지 개선을 위한 의료∙보건 안전망 개발 ▲해양산업 종사자 대상 원격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개발과 시범서비스 제공 등이다.
 
부산광역시가 협력체계 구축 총괄을 맡고, 부산대병원이 프로젝트 기획∙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KT는 의료 ICT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융합플랫폼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부산대병원은 사회소외계층, 해양선박을 위한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융합 원격건강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디지털병원 플랫폼 및 기지국 구축, 동남권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새로운 일자리창출을 위한 바이오 융복합교육의 역할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KT 황 회장은 “단순한 R&D 협력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