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위기관리의 이해

■ 유재웅 지음 | 커뮤니케이션/위기관리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20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장의식 기자] 위기라는 말을 좋아할 사람은 없다. 가능하면 위기와 거리를 두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피해갈 수 없다면 정면으로 위기를 직시하고 극복해 나가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위기관리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런데도 비슷한 위기를 반복해 겪는 것이 우리의 수준이다.

더욱이 우리 사회는 국민정서법이 위력을 발휘하는 독특한 문화를 갖고 있다. 서구에서 개발된 이론이나 모델을 기계적으로 적용할 수 없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이 책은 위기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핵심 이론과 노하우를 제시한다.

최근 한국 사례 분석은 현장 적용성을 한층 높여 줄 것이다.

이 책은 △위기의 이해 △위기 매뉴얼△위기 커뮤니케이션 3원칙 △위기와 언론△위기와 소셜 미디어△위기와 이미지 관리△위기와 루머△위기와 사과△위기 대비 훈련△위기 학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