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현대상선 신임 대표이사. ⓒ현대상선
▲배재훈 현대상선 신임 대표이사. ⓒ현대상선

- 27일 정기주주총회 통해 사내외이사 5명 선임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현대상선이 배재훈 내정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상선은 이날 서울 종로구 연지동 사옥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4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배재훈 내정자를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이후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배 대표는 지난 7일 산업은행 등으로 구성된 현대상선 경영진추천위원회로부터 CEO 후보자 최종 결정 통보를 받았다. 이후 현대상선을 방문해 임원진들과 상견례를 마친 후 해운업계 시장상황 등 경영여건을 살펴보고 현안을 파악해 왔다.

이 날 주주총회에서는 배 대표를 비롯해 박진기 컨테이너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윤민현 전 장금상선 상임고문과 송요익 전 현대상선 컨테이너총괄부문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기존 사외이사 중 김규복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은 재선임 됐다.

이로써 기존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4명 등 총 7명의 이사회 체제에서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3명 등 총 5명의 이사진으로 축소됐다.

현대상선은 배 대표에 대해 “물류회사 CEO를 6년간 성공적으로 역임한 물류전문가로서 영업 협상력·글로벌 경영역량·조직 관리 능력 등을 겸비했다”며 “고객인 화주의 시각으로 현대상선의 현안들에 새롭게 접근함으로써 경영혁신 및 영업력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