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2월 열린 'ISE 2019'에서 공개한 8K 해상도 상업용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열린 'ISE 2019'에서 공개한 8K 해상도 상업용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 2018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판매량 기준 25.8%로 1위

- 2009년부터 10년 연속 1위 달성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5.8%의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솔루션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에도 리더십을 유지해왔다. ▲ 신개념 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 ▲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한 ‘QLED 8K’ 사이니지 ▲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사이니지 ▲SoC 기반으로 PC가 필요 없는 콘텐츠 관리 솔루션 등이 삼성전자의 대표적 업계 혁신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의 ‘더 월’ ▲ 시네마 LED ‘오닉스’ 등을 통해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창출해내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016년 이후 매년 20%씩 상승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104억 달러 규모에서 2020년 130억 달러까지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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