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3.27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노동 산업
건설업계, 상반기 공채 시작…포스코·롯데·KCC·서희 등
  • 김두탁 기자
  • 승인 2019.03.12 15:34:26
  • 댓글 0

- 현대아산, 북한지역 포함해 해외근무 결격사유 없어야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10대 기업에 이어 주요 건설사들도 상반기 공채에 돌입했다. 12일 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KCC건설, 서희건설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먼저 포스코건설이 기계, 전기, 토목, 건축, 조경, 영업, 재무, 구매, 인사, 경영지원 등의 분야에서 신입사원 채용에 들어갔다. 오는 22일까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졸업자 또는 올 해 8월 이전 졸업예정자 ▲최종학교 평균성적 100점 만점 환산 70점 이상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다.

롯데건설은 그룹공채 형태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계시공, 전기시공, 건축연구개발 등이며 27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 ▲2019년 7월 입사 가능자 ▲재학생일 경우 올 6월까지 졸업 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6월 전역예정자 포함) 등이다.

KCC건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신입직의 경우 건축, 설비, 토목이며 경력직은 개발, 건축, 안전 등이다. 신입사원 공통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올 8월 졸업예정자 중 즉시 근무 가능자 ▲전학년 평점 3.0 이상(4.5만점 기준) ▲토익 650점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등급(오픽 IL) 이상 성적 소지자 ▲관련 자격소지자 우대 등이다.

서희건설이 채용하는 경력 및 신입사원의 모집직무는 현장소장, 공무, 시공, 전기, 기계설비, 안전, 보건, 토목, 품질 현장관리, 개발사업 분양관리 등이며 오는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자격사항은 ▲신입의 경우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해당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현대아산은 개발사업영업(경력), 공사관리(신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 자격기준은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북한지역 포함)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등이다.

이 밖에도 아이에스동서(19일까지), 동성건설(20일까지), 양우종합건설(26일까지), 자이에스텍(15일까지), CJ대한통운 건설부문(25일까지), 정일엔지니어링(31일까지), 한국시설안전공단(22일까지), 대창기업(채용시까지) 등도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유토이미지

김두탁 기자  rex55@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