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오피피엘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오피피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도서관카페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은 오는 9일부터 유튜브, 미술심리치료 아카데미 수강생들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각 분야의 강사진은 훈픽쳐스 대표 김남훈 PD, 미술심리치료 전문가 서은숙 교수 등이며 수강은 사전신청을 통해 이루어진다.

김남훈 PD는 초보 유투버들을 위한 크리에이터 강의를 통하여 기초 편집부터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소셜 미디어 트렌드 등 1인 채널 개설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은 김남훈 PD의 강연을 포함해 스튜디오가 없는 초보 유투버들을 위해 센터 2층에 있는 스튜디오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마련하여 크리에이터 준비생들에겐 이론과 실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미술심리치료 강좌를 맡은 서은숙 교수는 마음이 그림에 미치는 영향을 수강생들과 함께 경험해보면서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실무수업을 준비했다. 수업 계획은 평일과 주말반으로 나눠 신청할 수 있으며 반별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은 이전부터 성경통독반 및 목수 수업, 독서 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가락센터점 관계자는 “커피랑도서관이 카페라는 단순한 장소를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좌 신청은 오는 9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폼, 홈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별도의 수강 제한은 없으나 교통 편이나 이동거리, 시간대만 고려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은 향후에도 본 강좌를 비롯한 다양한 강연과 아카데미를 개설할 수 있도록 1층 ‘1평 문화 공간’ 무대와 2층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전 신청 및 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커피랑도서관 페이스북 페이지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