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불이 붙는 꿈은 쓰레기가 있는 것은 나쁜 꿈이 아니다. 금전이 들어오든가, 선물을 받거나 한다. 콜타르의 냄새는 도로 공사나 뭔가와 맞닥뜨리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지만 의외로 불기 때문에 사소한 사건이 있다. 목욕탕이 2실 있는데 어느 쪽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는 것은, 두 가지 일이 잘되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냄새와 연기를 한데 묶어서 두 가지의 불상사나 두 사람이 관계된 사건이 있다는 것을 예시해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ㆍ오늘의 운세-수해로 천정까지 물이 찬 꿈은 바닥을 헤엄치는 꿈은 좋지만 목을 뺄 수 없다고 하는 것은 문제이다. 수해가 있어 물이 바닥 위 정도나 천정까지 차 있는 것이다. 고서에 이르기를, 바다를 헤엄치는 꿈은 매우 좋다고 한다. 강물이 마르는 꿈은 길사가 있음을 예시해 주는 꿈이라고 한다. 물 위에 서는 꿈은 친한 사람에게 흉사가 있는 것을 예시해 주는 꿈이다.

 

ㆍ오늘의 운세-우물물이 탁한 꿈은 병 완쾌의 징조라고 보며 수중을 헤엄치는 것은 길몽으로 꼽는다. 수면에 나올 수 없는 것은 물 위에 설 수 없기 때문에 흉사는 없다. 강물은 너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다 꿈 속에서 물이 탁해 있는 현실에서 그것은 병이 좋아진다고 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출처:꽃중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