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 중심의 소비 뜻하는 ‘쉬코노미’ 영향 여성 취향 디자인 제품 주목

- 생활용품 업계,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 내세워 여심 공략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쉬코노미(She+economy)’ 바람이 불자, 생활용품 업계가 디자인을 앞세워 여심 공략에 공들이고 있다. 패션·화장품 등 일부 분야에서만 선호되던 여성 취향의 디자인이 ‘생활 밀착형’ 제품까지 확대되며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실제 디자인을 강조한 관련 제품은 높은 판매량으로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접목한 LG생활건강의 칫솔은 지난해 월평균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7% 성장했고, 자주(JAJU)는 남녀공용 욕실화를 여성용으로 새로 디자인해 출시한 뒤 해당 제품 매출액이 30% 가까이 늘었다.

이에 각 업체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더한 제품을 앞다퉈 내놓고 여성 소비자의 눈에 띄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메가텐 ‘도로시(DOROTHY) 음파진동칫솔’
▲ⓒ 메가텐 ‘도로시(DOROTHY) 음파진동칫솔’

하이엔드 음파진동칫솔 브랜드 메가텐(MEGA TEN)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신제품 ‘도로시(DOROTHY)’를 통해 차별화에 나섰다.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파스텔 톤의 색상을 제품 전면에 적용하고, 버튼에 고급 등급의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용 파우치, 핸드백에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투명 탑커버를 장착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패키지의 일부 요소는 투명한 젬스톤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심미성은 물론 실제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디자인 특허 출원을 받았다.

또한 360도 초극세사 칫솔모 및 음파진동 기술을 접목해 효과적인 구강 관리를 돕는다. 분당 18,000회의 부드럽고 균일한 음파진동이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 물만으로도 입 속을 꼼꼼히 씻어주며 입 밖으로 튀지 않아 밖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라인프렌즈 드레스퍼퓸’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라인프렌즈 드레스퍼퓸’

애경에스티는 최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섬유 향수 ‘홈즈 에어후레쉬 라인프렌즈 드레스퍼퓸’을 출시했다. 라인프렌즈의 대표 캐릭터를 캡에 담아 ‘브라운 시크’, ‘코니 핑크’, ‘초코 베베’ 3종으로 구성했으며 각 캐릭터 이미지에 맞게 향을 차별화했다.

‘브라운 시크’는 샌달우드향과 타임향을 담아 산뜻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고, ‘코니 핑크’는 그레이프 푸릇향과 라즈베리향을 담아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초코 베베’는 아이리스향과 베르가못향을 담아 은은한 파우더 향을 풍긴다.

▲ⓒ코렐 ‘에바 알머슨 콜라보레이션 아트 에디션’
▲ⓒ코렐 ‘에바 알머슨 콜라보레이션 아트 에디션’

코렐은 ‘행복을 그리는 화가’로 알려진 스페인 화가 에바 알머슨(Eva Armisen)과 손잡고 아트 에디션을 내놨다. 에바 알머슨의 사랑스러운 화풍으로 그려낸 작품을 테이블웨어에 담아 아트피스를 소장한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요리를 준비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그려낸 ‘아모르(amor)’와 요리사를 뜻하는 ‘코치네라(cocinera)’ 등 일상의 행복을 나타내는 작품을 선정해 감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모던하우스 ‘2019 한정판 콜라보 라인’
▲ⓒ모던하우스 ‘2019 한정판 콜라보 라인’

리빙브랜드 모던하우스는 글로벌 컬러기업 팬톤과 협업한 ‘2019 한정판 콜라보 라인’을 선보였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리빙 코랄’을 포함해 비비드한 컬러를 리빙 상품군에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캐리어부터 휴대성을 높인 텀블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출시된 이번 한정판 라인은 주방욕실 12개, 생활 데코 11개, 패브릭 2개 등 총 25개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