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3.25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인권 금융
[SR인권] 인천 신한은행 "성희롱 성폭력 근절" 핫라인 ‘버드휘슬’ 운영
  • 조인숙 기자
  • 승인 2019.02.13 16:08:03
  • 댓글 0
▲ⓒ신한은행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포츠계 ‘미투(MeToo)’ 운동과 관련하여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날 오전 인천 도원체육관 에스버드 전략분석실에서 에스버드 이병철 신임 단장 주관으로 코칭스탭 및 지원스탭을 포함하여 선수단 전원(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최근 불거진 스포츠계의 성희록∙성폭력 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性) 대한 건전한 가치관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예방교육과 함께 성희롱∙성폭력 고충 관련 전담 신고 핫라인, ‘버드휘슬’을 신설 운영한다. 자칫 신고 및 상담에 소극적일 수 있는 여자 선수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은행 사회공헌부 내 전담 여직원을 배정하여 신고접수 및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피해 신고 관련 홍보 포스터와 스티커도 별도 제작되어 체육관 및 합숙소 등 주요 장소에 비치되고 선수 개인에게도 배포하여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교육을 함께 받은 이병철 단장은 선수단에게 “성희롱∙성폭력에 대해서는 누구나 가해자도 피해자도 될 수 있으며, 이는 강한 제재나 일방적인 예방교육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인식의 변화와 정착을 위해 선수단 전원이 스스로 노력할 때 성희롱성폭력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버드휘슬 등의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성희롱∙성폭력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보완, 홍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