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2.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노동 산업
[SR노동] LG유플러스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에 선정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2.07 09:19:46
  • 댓글 0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국방부 이남우 인사복지실장(좌)이 LG유플러스 CHO 황상인 부사장(우)에게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장을 수여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에 국방부 장관 명의 전역장병 채용우수기업 감사장 수여

- 오는 2월 10일까지 군전역간부 대상 영업전문인재 공개채용 지원자 접수

- 올해부터 국방전직교육원과 협업해 LG유플러스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신설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방부(장관 정경두)로부터 2018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전했다.

국방부는 올해부터 ‘전역장병 채용우수기업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행사’를 개최하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 중 처음으로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을 방문해 CHO 황상인 부사장에게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LG유플러스는 2011년부터 전역장병을 채용하기 시작해 2018년에만 국내 기업 중 장교 및 부사관을 포함해 총 55명의 인원을 채용했으며, 현재 재직 중인 군전역간부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영업전문인재는 154명이다.

2019년부터는 정기적으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군 전역장병 채용에 앞장선 우수기업으로 평가됐다. 선정 기준은 전역장병 채용인원, 국방부 취업지원사업 참여 여부, 채용소요 확대 및 채용 분위기 확산 등을 포함한다.

또 LG유플러스의 관련 임원을 비롯해 신동윤 점장(‘16년 입사), 유수광 사원(‘17년 입사), 이서형 사원(‘18년 입사) 등 실제 장병 출신 직원들을 초청해 채용확대 방향과 관련해 환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LG유플러스 강종일 PS인사/지원담당은 “지난 해 우리나라를 위해 일하던 55명의 전역장병이 채용됐는데, 업무에 성실히 임해 회사 성과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채용에서 그치지 않고 군 경험과 특기를 살려 사회에서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국방부의 취업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자 2019년부터 총 4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군전역간부를 대상으로 영업전문인재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LG유플러스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전형, 면접 등을 거쳐 4월 1일 입사하게 된다. 기 전역 또는 3월 31일 이내 전역 예정인 하사 이상의 간부만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자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의 영업전문인재로 근무하며 통신서비스 컨설팅, 고객응대, 구매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국방전직교육원과 협업을 통해 LG유플러스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신설, 2박 3일간 영업전문인재에 대한 직무 이해를 높이고 군에서의 경력을 활용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지원자는 전형과정에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