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후 효성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 왼쪽) 및 임직원이 서울시 마포구의 저소득가정을 찾아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효성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조현상 효성 부사장과 임직원들이 23일 효성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을 직접 찾아 ‘사랑의 쌀’ 20kg짜리 500포대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효성의 마포구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은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사랑의 쌀’을 후원하는 방식은 효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통해 모인 돈으로 마련한다. 쌀 구입은 지역 농촌을 돕기 위해 경남 함안군 군북농협을 통해 하고 있다.
 
이날 사랑의 쌀 전달 행사를 함께한 조 부사장은 “마포구의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효성은 소외된 이웃과 나눔으로 진실한 소통을 이어나가는 한편,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이외에도 마포구 희망나눔 페스티발 후원, 취약계층 대상 긴급자금 지원 등 마포구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