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1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KB국민은행, ‘신정3동 작은도서관’ 개관“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 펼칠 수 있는 장 되길 기대”
  • 최정 기자
  • 승인 2014.09.17 15:41:00
  • 댓글 0
[SR타임스 최정 기자] KB국민은행이 양천구 신정동에서 ‘신정3동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MBC,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는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 행사에 참석한 지역주민 이미란씨는 “주택가 인근에 예쁜 도서관이 생겨 너무 기쁘고 아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정3동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개관하는 41번째 작은도서관이며 금년말까지 신축 1개소(강원영월), 리모델링 3개소(경기 김포, 서울 도봉구, 경북 칠곡군)이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작은도서관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고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찾을 수 있는 쉼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사업과 지역사회와 어울리는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조성사업과 병행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작은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잠자는 상상력을 깨울 수 있도록 기 조성된 작은도서관에 신간도서 보급과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최정 기자  choij@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