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시행 후 개인 컵 이용 고객 24% 증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시행 후 개인 컵 이용 고객 24% 증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런칭 후 50일 동안 개인 컵 사용 고객들에게 118만개 이상의 에코별 제공

- 올해 개인 컵 사용 실적 전년 380만건에 비해 2배 이상인 800만 건 기록 예상

 

[SR(에스알)타임스 김귀순 기자] 스타벅스의 친환경 프로모션 중 하나인 '에코 보너스 스타'가 론칭 50일 만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달 7일 론칭한 ‘에코 보너스 스타’ 도입 이후 한 달 동안의 변화를 분석한 결과, 개인 컵 사용 고객이 24%가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코 보너스 스타’란 스타벅스의 전사 친환경 운영안을 포괄하는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고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자 도입된 새로운 개인 컵 리워드 혜택으로, 개인 컵을 이용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은 기존의 300원 할인 혹은 에코별 1개 적립 중 선택해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6일 사이 개인 컵 혜택을 제공 받은 건수는 약 97만건인데 비해, 에코보너스 스타가 도입된 지난달 7일부터 지난 6일 사이 혜택 제공 건수는 121만건 이상으로, 이 중 3분의 2에 해당하는 80만명의 고객은 별 적립을 선택했다. 이를 통해 런칭 이후 50일 동안 118만개 이상의 별이 고객에게 추가로 증정됐다.

스타벅스 측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의 경우 12개의 별이 모일 때 마다 톨 사이즈의 제조음료(3,800원~6,300원)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기존 300원 금액 할인보다 혜택의 폭이 확대돼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컵 사용에 동참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개인 컵 사용 고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스타벅스는 올해 연말까지 연간 제공된 개인 컵 혜택 제공 건수가 8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한해 동안 380만건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 것과 비교하면 2배가 넘는 수치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에코 보너스 스타’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 여러분이 개인 컵 사용을 통한 일회용컵 줄이기에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제품과 매장뿐만 아니라 ‘에코 보너스 스타’처럼 디지털 경험을 통해서도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