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화양초등학교서...지난 10월부터 한국스카우트연맹-경기도내 청소년 1천여명 대상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 화양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프클락’과 함께하는 청소년 재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가 한국스카우트연맹과 12일 경기도 수원 화양초등학교를 방문해 ‘라이프클락’과 함께하는 청소년 재난 안전 교육을 마쳤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10월부터 경기도내 25개 학교, 1천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화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형 재난 대비 키트인 ‘라이프클락’의 사용법을 안내하고, 상황극을 통해 실제 재난 상황 시 적용 가능한 안전 교육을 알렸다. 학생들은 라이프클락 안에 들어 있는 기초 구호용품들을 직접 사용해 보면서 재난 대비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몸소 체험했다.

경기도주식회사의 제1호 기획 상품인 ‘라이프클락’은 경기도내 18개사 중소기업이 협업해 개발한 한국형 재난 대비 키트다. 실제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는 키트에 조명봉·호루라기·구호 요청 깃발, 보온포, 응급 치료 기초 구호용품, 긴급 상황 연락 카드(ICE 카드) 등으로 구성했다. 재난 시 위치를 알리고, 체온 등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혹시 재난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라 두려웠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그러한 부분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늘 배운 교육 내용을 잘 활용해 만약 재난 상황이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구조를 요청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재난 상황이 발생할 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있는 위치를 알리고 구조를 기다리는 것”이라며 “재난 안전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상시 재난 대비의 중요성과 재난 시 행동 요령을 익혀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