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학이 알을 품고 있는 꿈은 학과 함께 알을 품고 있는 것은 둘이서 아이를 낳으려고 하는 경우이다. 그런데 그 알이 깨지기 때문에 약혼도 데이트 약속도 깨질 징조이다. 그 뿐만 아니다 삶은 계란과 같이 되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은 절반은 이미 누군가가 먹었다고 하는 의미이다. 상대방은 여성인 경우도 있을 것이고 일이나 골프, 또는 마작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골프 미망인, 마작 미망인이라고 하는 의미가 될 것이다. 아이를 갖고 싶어도 할 수 없다든가, 유산을 하는 것 같은 경우도 있다 하긴 아침 식사 때에 달걀 쪼개기에 실패하거나 달걀 삶기를 실패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뭔가에 대해서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잠시 계속되기 때문에 무엇을 하더라도 주의하여 실패를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것이다.

 

ㆍ오늘의 운세-나비가 떼지어 모이는 꿈을 꾼 그 장소에 불행이 있다. 그렇지만 나비가 모이는 장소에는 꽃이 있을 것이다 그 꽃 때문에 사람의 급사라든가,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서둘러서 모이게 된다. 꿈 속에서의 나비, 이것은 단명의 표시이다. 그러나 나비를 연구하거나 디자인으로서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 새로운 나비가 있는 장소를 발견한다든가, 색다른 디자인의 발상을 돕는 경우도 있다.

 

ㆍ오늘의 운세-소가 쫓아오는 꿈 중에 소를 타는 꿈은 출세를 하지만 소에게 쫓기는 것은 상사의 격려를 받을 징조로 해석된다. 꿈을 꾼 후는 '앞문의 호랑이, 뒷문의 여우'라고 할만큼 무섭지만 소는 천신의 사자이기 때문에 나쁜 꿈은 아니다. 단, 두 마리의 소에게 쫓겨서 달아날 수 없을 것 같으면 여러 가지로 바빠진다 두 종류의 일을 가지고 있고 양쪽 모두 바빠진다든가 공적인 일, 사적인 문제 등이 있다고 하는 식이다. 꿈에서는 달아나지만 현실에 있어서는 아마 일로부터 달아나지 않고 오히려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아이를 업고 있는 것은 신용받고 있다는 징표이기 때문에 현실에 있어서는 달아날 필요가 없다.나무 문을 열고 나가는 것은 현실에서는 그 반대로 들어오게 된다.

출처:꽃중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